태백 대표축제
태백 대표축제가 소개돼있는 태백시 문화재단으로 가보실래요? 태백시 문화재단 홈페이지 바로가기
태백 대표축제 자세히 알아보자!
태백 천상의 산나물 축제(봄)
해발 1,000m 천상에 위치한 태백~
도심 속의 낙동강 발원지 ‘황지연못’에서 천상의 산나물 축제가 열립니다.
산길 따라, 물길 따라 피어난 봄 향기 가득한 산나물~
그리고 지역 농업과 전통시장, 상점이 더불어 살아가는 모습~
태백의 봄은 지금부터 시작입니다.
태백 한강·낙동강 발원지 축제(여름)
태백 한강·낙동강 발원지축제는 한강의 발원지 검룡소와 낙동강의 발원지 황지연못을 중심으로 태백의 시원한 기후와 발원지를 테마로 2016년 국비사업으로 시작된 축제이다.
2015년까지 진행되었던 쿨시네마 페스티벌과 워터 페스티벌은 한강·낙동강 발원지축제의 일부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으며,
이 외에도 황지연못과 검룡소에서 분수터널, 이슬비터널, 소원의 숲, 야생화 트래킹 등 발원지를 테마로 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또한 수계도시 초청공연 등 한강과 낙동강의 수계도시들과 연계하는 프로그램을 확대하면서 전국적인 축제로 나아가고자 한다.
태백산 눈축제(겨울)
태백산 눈축제는 해발 700m에 위치한 고원 도시 태백의 지역적 특색을 토대로 겨울의 눈을 소재로 한 태백의 대표 축제이다.
1994년 제1회를 시작으로, 매년 1월 수려한 태백산 설경을 배경으로 다양한 눈조각 작품과 겨울놀이를 소개하는 국내 대표적인 겨울 축제로 자리매김하였다.
2016년 제23회, 2017년 제24회를 맞은 눈축제는 대규모 눈조각 전시, 태백산 등반대회를 비롯하여 이글루카페, 별빛페스티벌 등 다양한 컨텐츠를 보유하고 있고
2010년부터 2012년까지 3년 연속 문화관광축제로 선정된 바 있다. 2017년에는 태백산 눈축제의 주 행사장인 태백산이 국립공원으로 승격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