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대덕산 금대봉 생태경관보전지역 생태탐방 및 사전예약 안내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5-05-26
조회수
4836
내용

대덕산 금대봉 생태경관보전지역 생태탐방 및 사전예약 안내

우리나라 최대 야생화 군락지로 생태경관이 우수하고 희귀 야생 동·식물 등 생물종이 다양 하여 보전가치가 높은 대덕산·금대봉 생태경관보전지역을 인위적인 훼손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하여 생태탐방 인터넷 사전예약제를 아래와 같이 운영하오니 탐방을 원하시는 분들께서는 적극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o 생태탐방 안내

   - 탐방 가능시기 : 2015. 5. 16 ~ 2015. 10. 31

   - 1일 탐방가능인원 : 300명 이내

   - 사전예약자 확인을 위해 탐방일 방문 시, 반드시 신분증을 지참하셔야 하며, 사전 예약자의 식별을 위해 생태탐방 허가증을 배부하여 드립니다.

o 사전예약방법 안내

   - 인터넷 예약만 접수 가능합니다.(전화예약 불가)

   - 인터넷 예약은 별도 회원가입 없이 휴대폰 본인 인증을 통하여 진행하실 수 있으며, 동일 날짜에 주 예약자의 중복 예약은 불가합니다.

   - 예약은 매달 20일 오전 9시부터 다음 달의 예약을 하실 수 있으며,

       탐방예정일 4일  전에는 신청하셔야 예약 가능합니다.(당일이나 1~3일전 예약 불가)

      * 2015.5.16~5.31 기간의 인터넷 사전예약은 2015. 4. 20. 09:00부터 예약

   - 인터넷 사전예약 접속 주소 : http://tour.taebaek.go.kr (태백관광홈페이지)

        ⇒ 태백시청 홈페이지로 접속 후 상단 오른쪽 “태백관광” 클릭(태백관광홈페이지 새창 열림) → 태백관광홈페이지 우측 중간 부분의 “사전예약제 신청하기” 를 클릭하셔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 예약완료 후 조회하기 확인 시 "접수대기" 상태는 임시 예약이 되어 있는 상태이며, 담당자가 확인 후 생년월일이나 동반자 성명을 불성실하게 입력한 경우나, 주 예약자가 동반자만 바꿔 중복으로 접수한 경우 등(접수 거부)을 제외하고는 "접수완료"로 진행 해 드립니다.

o 탐방객 준수사항

   - 카메라 삼각대, 애완동물 반입 금지, 유독물.인화물질 소지 및 취사.야영행위 금지

   - 야생동식물의 포획, 채취, 이식, 훼손, 고사행위 금지(자연환경보전법 제15조(행위 제한 등) 위반 시 3년이하 징역 및 3천만원 이하 벌금)

   - 지정된 탐방로 외 입산금지, 검룡소 및 계곡 내 세척행위 금지(상수원보호구역)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