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소 느끼는 태백의 매력 태백에서 다양한 체험도 즐기고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드세요

#태백체험공원 #365세이프타운 #구문소 #고생대자연사박물관 #백두대간산양목장
course1 태백체험공원
태백체험공원1

태백산국립공원 길목에 위치한 태백체험공원은 (구)함태탄광의 실제 탄광사무소 건물을 활용, 폐광지라는 지역적 특색을 살려 조성된 체험시설이다.
태백체험공원에는 현장학습관, 탄광사택촌, 체험갱도 등의 시설로 구성되어 석탄 생산에 종사하던 광부들의 일상을 체험해 볼 수 있는 현장체험공간이다. 현장학습관에서는 광부들의 실제 근무모습을 모형과 생생한 음성을 통해 체험할 수 있으며 광부복과 헬맷을 착용해보는 광부체험도 가능하다. 탄광사택촌을 통해 시대별 사택의 모습을 알아볼 수 있으며 여름에는 시원한 갱도 안에서 여러 문화공연이 펼쳐지는 등 관광객과 시민의 힐링공간으로 자리잡고 있다.

태백체험공원2 태백체험공원3
course2 365세이프타운(한국안전체험관)
365 세이프타운1

국내외 최초로 안전을 주제로 하여 교육과 놀이시설을 융합한 에듀테인먼트(Edutainment) 시설로서 각종 재난 및 재해를 직접 또는 가상체험이 가능하도록 만든 세계최초 ‘안전체험테마파크’이다. 2015년에는 교육부로부터 국내최초 학생안전교육을 위한 안전체험센터로 지정되었으며, 2019년에는 교직원을 대상으로 하는 학교안전교육 전문기관(특수분야 연수기관)으로 지정되었다. 또한 2019년 1월, 새롭게 리뉴얼 오픈하여 특별한 재미를 선사하고 있다.

365 세이프타운1 365 세이프타운1
course3 전기 고생대 지층의 보고, 구문소
구문소1

물이 산을 뚫고 흐른다는 뜻을 가진 구문소는 황지에서 흐른 물이 동점동에 이르러 큰 산을 뚫고 지나가며 큰 석문을 만들고 깊은 소를 이루고 있다. 낙랑장송, 기암절벽이 어우러져 일대 장관을 이루고 있고 마당소, 자개문, 용소, 삼형제 폭포, 여울목, 통소, 닭벼슬바위, 용천 등으로 불리는 굼누팔경이 있으며, 특히 우리나라 고생대 표준 층서를 보여주는 지질 시대별 암상을 비교 관찰하는 데 가장 적합한 장소로 평가받고 있다.
천연기념물 제417호인 구문소는 인근 전기고생대 지층 및 하식지형과 함께 많은 관광객들이 발길을 찾는 태백의 관광명소이다.

구문소2 구문소3
course4 고생대자연사박물관
고생대자연사박물관1

국내에서 유일하게 고생대 지층 위에 자리한 고생대자연사박물관은 선캄브리아기 20%, 고생대 60%, 신생대 20%로 구성해 전시하고 있다. 박물관에서는 지구가 생겨났을 때부터 인간의 출현까지 있었던 모든 일을 자세한 설명과 함께 전시해 놓았으며, 더불어 고생대 공룡들과 함께 게임하며 놀 수 있는 콘텐츠 체험관도 존재한다. 박물관 안에서 고생대에 대해 배우고 박물관 밖에서 조성된 공원을 거닐면 이보다 더한 지상낙원이 없다. 아름다운 풍경과 이로운 지식을 쌓을 수 있는 고생대자연사박물관은 가족 단위의 방문객에게 추천하고 싶은 곳이다.

고생대자연사박물관2 고생대자연사박물관3
course5 백두대간 산양목장
백두대간산양목장1

백두대간 산양목장은 해발 800m에 위치한 유산양 목장으로 알프스의 목가적 풍경을 닮아 태백의 관광명소로 떠오르고 있는 곳이다. 태백 시내가 내려다보이는 탁 트인 전망을 감상하며 인생사진도 남기고 산양 먹이주기 체험, 피자만들기 체험, 아이스크림만들기 체험 등도 함께 즐긴다면 더할 나위없이 좋은 추억을 남길 수 있을 것이다. 휴식과 이색체험,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백두대간 산양목장으로 놀러가보자.

백두대간산양목장2 백두대간산양목장3